해와 달과 별들의이야기~

압력밥솥으로 구운계란 만들기 본문

꿀~꺽~!

압력밥솥으로 구운계란 만들기

별들의외침 2021. 4. 27. 22:47

도매가게에서 계란한판을
구매했더니 구운계란을
서비스로 주더군요.

찜질방에서 가끔 먹었을때
쫀득하니 맛있었는데
그 맛을 기억하며 맛있게 먹었어요

근데 음..또 먹고 싶은거 있죠~
그래서 집에서 계란한판으로
구운계란 만들어봤어요~

*준비물*
압력밥솥.계란한판(통크게~)
소금 한숟갈.식초.다시마

만들어볼까요~^^
1.계란을 식초물에 10분정도 담그기
(만약 냉장고에서 꺼냈다면 냉기가 사라질때까지
상온에서 냉기를 빼주시면 됩니다
바로 구우면 다 깨져요)

2.식초물에 담근 계란을 흐르는 물에
씻어서 압력밥솥에 담습니다
다시마 있다면 다시마 1~2장정도
넣어주세요~
(물은 첫번째 넣은 계란이 반쯤정도
담길정도로 부어주시고 소금 한숟갈 넣어주세요)

짜~잔~
전 한판을 다 넣었어요~
ㅎㅎ
3. 압력밥솥 추가 흔들리면 약한불로
1시간 정도 익혀주세요~
1시간이 지나면 불을 끄고 김이 빠질때까지
또 기다림의 연속~

김이 다 빠지면 구운계란 완성~

왕계란을 사서 구웠더니?
1~2알만 먹어도 속이 든든해져요

각인당 3~4개씩 먹었더니 하루만에
반이상이 사라지네요~

그래서 담에 작은 알로 다시 구웠죠~

왕알은 저도 처음 만든지라 시간계산을
잘 못했어요~확실히 시간을 오래 두어야
더 쫀득하니 찜질방에서 먹는 계란이 되네요

작은알은 1시간정도 약불에서 뜸들인건데
색깔이 훨씬 먹음직스럽죠~

겉 색은 거의 비슷한거 같지만

뒤집으니 시간을 오래두고 뜸들인 작은알은
색이 더 진하게 되었어요

식감도 왕알보다 작은알이 더
쫀득하니 좋네요~

밤늦게 먹는 야식을 과감히 버리고
압력밥솥에 구운 계란하고
동치미 국물하고 먹고 있슴다~

운동을 하니 아무래도 밥 늦게
먹는게 부담이 되더라구요~

잇님들도 압력밥솥에 구운계란
만들어 간식대용으로 드셔보세요~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