해와 달과 별들의이야기~

돼지감자의 변신 본문

꿀~꺽~!

돼지감자의 변신

별들의외침 2022. 6. 1. 21:51


야식을 잠시 멀리하다
요 며칠사이 야식을 먹었더니
몸이 무겁다는 생각이 드네요

지금도 저녁을 일찍 먹어서
배가 출출한데 밥을 먹으면
안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오후에
사놓은 돼지감자 뻥튀기가
눈에 들어옵니다~~^^

왜 돼지감자라는 이름이 붙혀졌는지는
모르지만 마덜님께 물어보니
저희 시골에서는 쳐다보지도
않았다 하는데 요즘에는 돼지감자가
당뇨예방 식품으로 알려졌고
혈액속 중성지방을 없애 당뇨 합병증 중
하나인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데
도움을 준다고 하네요

관절염에도 좋아서 관절염 환자들이
많이 먹는다고 합니다~

일반감자와 다른 식감으로
조리하는 것이 간편하지 않아
돼지감자 그 자체보다는  차로 끓여
먹는 경우가 많은데 저희 엄마도 당뇨나
관절염이 있어 둘째형부가 가져왔던
기억이 있네요~


근데 전 뻥~튀긴 돼지감자를
구매했어요~~~~

가격은 한 봉지에 3,000원~
살짝 맛을 냈는지 매콤한 맛이
느껴지고 고소한 맛과 단맛이
살짝 느껴지네요~

뻥~튀긴 돼지감자는
바삭함과 고소함이 좋아요~

앉아서 대접에 담은 돼지감자
다 먹고 있네요~

Comments